본문 바로가기
Game TIPs

배그 발소리, 배그 발소리증폭 간단 설정법

by 뽀프리 2019. 10. 8.

저녁엔 부쩍 날씨가 쌀쌀해졌는데 다들 퇴근하고 뭐하시나요?! 저는 시간날 때 피시방에 가서 배그를 즐겨하는데요 ㅎㅎ

요즘 배그가 하락세라고 하는데 FPS게임을 즐겨하는 저는 롤하다가 배그하다를 무한반복 중 입니다!! 평소에 즐겨하는 게임이다보니 여태까지 제가 배그를 하면서 느꼈던 약간의 팁을 알려드리고 싶어 글 써봅니다.

 

저는 배그할때 적이 최대한 없어보이는 한적한 곳에 내려서 열심히 줍줍하면서 총 맞추고 파츠맞추고 약도먹으면서 치킨 외에 파밍도 재밌게 하는 유저입니다. 적이 없는 곳에 내려 씐나게 파밍하고 총과 파츠 모든 것을 맞춘후에 자기장에 들어가서 여기저기 열심히 적이 있나 쳐다보면서 존버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뒤에서 파바바바바바바박 <그럴 수 있어. 이런 날도 있는거지 뭐.> 라는 문구를 보신분들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배그 발소리 증폭 설정을 몰랐을 땐 내 뒤에서 누가 오는지도 모르고 파밍만 실컷하다 허무하게 죽는 경우 엄청 많았습니다 ㅠㅠ (배린이시절에는 대신 파밍해주는 대리파밍러였죠 ㅠㅠ) 그래서! 본격적으로 사플의 중요성을 느끼고 발소리를 더 잘 듣기위해 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을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엄청 간단해서 짜증났다는... 그럼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1. 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

 

먼저 제어판을 들어가주세요.

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

제어판 들어가서 소리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

소리로 들어오면 이 화면이 뜨는데 저 스피커를 더블클릭해주세요.

 

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

더블클릭하면 이렇게 뜨는데 상단에 개선기능을 클릭해주세요.

 

라우드니스 체크 후 꼭 확인을 눌러주세요!

위에 보이는 것 처럼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체크 후 확인하면 끝입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 간단합니다. 이거 설정하면 엄청 시끄러웠던 제 총소리는 줄어들고 주변 발소리는 증폭됩니다. (대신 비행기소리도 엄청 커지니 비행기 탈땐 ctrl + M을 눌러서 배그 사운드를 잠시 끄는 걸 추천합니다.) 거리가 조금 있어도 적 발소리 잘 들려요! 잘 들리니깐 확실히 킬하는게 엄청 수월해지더라구요. 라우드니스 알고나서 확실히 실력이 달라졌어요. 이제 열심히 파밍한거 남한테 쉽게는 안줍니다.

 

근데! 저는 이제 라우드니스에 적응해서 괜찮은데 간혹 좌우앞뒤 총소리 구분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생각보다 그런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귀는 더 아프지만 조금 더 세세하게 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2. 이퀄라이저를 이용한 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

 

먼저 아까와 같이 개선기능으로 들어가준 후 라우드니스 체크를 풀어줍니다!

 

라우드니스 체크 풀고 해야됩니다!

체크를 풀었으면 이퀄라이저를 체크해주고 아래 보이는 쩜쩜쩜을 눌러주세요.

 

총소리, 발소리, 환경음, 풀소리 등등 세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쩜쩜쩜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500과 1K를 기준으로 왼쪽은 저음역대, 오른쪽은 고음역대인데요.

 

보통 많은 분들이이렇게 U자 모양으로 설정합니다!

이런식으로 저음역대와 고음역대를 이렇게 U자 모양으로 해주면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맞춰진다고 하는데요. 본인의 귀에 맞게 배그훈련장에서 올리고 내리면서 설정해보면 금방 찾을 수 있을거에요. 소리가 선명해지고 디스코드 상대방의 마이크 역시 더 잘 들립니다.

 

그리고 저장은 꼭 눌러주세요. 위에 <사용자 정의>부분 이름도 바꿀 수 있으니 배그용으로 이름 바꿔서 저장해놓으시면 다음번 설정할 때 훨씬 편합니다.

 

가끔 저도 라우드니스 없는 피시방에 가면 저렇게 이퀄라이저로 발소리 증폭해서 쓰지만 전 라우드니스를 더 선호해요. 저한테 이퀄라이저는 정말 전쟁영화 찍는줄 알았어요.(너무 시끄러움) 근데 확실히 좌우앞뒤 구분 잘되고 사플실력은 더 좋아지는 것 같아요!

 

3. USB헤드셋 설정 방법

혹시라도 USB헤드셋 사용하시는 분들은 라우드니스가 없을 수도 있어요. USB헤드셋 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은 위에 라우드니스랑 거의 비슷해요. 그리고 USB헤드셋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개선기능이 없으신분들은 헤드셋을 다른 USB포트에 꽂으면 생길거에요. 제어판>소리>USB스피커>개선기능>저음보강 체크 후 확인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간단한 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라우드니스, 저음보강은 자동으로 발소리 증폭과 함께 저음역대는 올려주고 고음역대는 낮춰주는 것이고 이퀄라이저는 자신이 직접 귀에 맞게 수동으로 설정하는 겁니다!

 

배그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이나 아직도 발소리때매 자주 박스되는 분들은 간단하니까 발소리 증폭 설정 해보길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배그 발소리 증폭 간단 설정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이밍 조립 컴퓨터 추천<<

아래 링크의 사양 옵션은 게이밍 에디션 17, 18, 19, 20번(모델병/품번 GQ-PC 17~20) 추천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9NuBo

 

포유컴퓨터 게이밍 조립 컴퓨터 모니터 풀세트 PC 본체 최신 고사양 롤 배그 윈도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