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Review

레노버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S340-15API R5 구매후기

by 뽀프리 2019. 10. 5.

안녕하세요!!

 

블로그 글 처음써보는데 노트북 산김에 블로그에 끄적여봅니다ㅋㅋ

 

레노버 노트북 구매한지 열흘정도 된 것 같은데요. 

 

제품을 받고 개봉할때부터 지금까지 열흘동안 사용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문서작업, 영상시청, 간단한 게임정도의 용도로 사용하려고 노트북을 알아보던 중 이름이 있는 국내 브랜드들의 비싼 가격을 체감하면서 2주 정도 노트북에 대한 정보를 엄청 많이 알아봤습니다 ㅠㅠ 

 

아 참고로! 노트북 구매하시는 분들은 사용용도랑 가격을 먼저 고려하신 후 정보를 모으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말 이게 자기만족이긴한데 한도끝도없더라구요 (그래서 2주 동안 엄청 알아봤어요 ㅠㅠ)

 

저는 그렇게 고사양이 필요한 작업은 하지 않지만 간단한 게임(롤)이 돌아가길 원했기에 사양이 어느정도 있고 가성비가 좋은 노트북을 알아보다가 레노버노트북만큼 가격에 비해 사양이 좋은 제품들이 없더군요! (이만큼 가성비가 좋은 다른 제품들이 더 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만큼 가성비 좋은 노트북은 못 찾았습니다!)

 

결국 2주 알아본 끝에 11번가에서 이벤트까지 하고 있길래 질렀습니다!!!!!!!

이벤트는 램업그레이드(기존4G에서 8G로 업그레이드)와 NVME M.2 SSD 128 무료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기본 이벤트 옵션에 SSD만 추가로 하나 더 장착해서 256G로 업그레이드해서 주문했어요!

 

주문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언제오나 기다리는데 배송 이틀만에 왔습니다 ㅋㅋ 다음 날 받았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생각보다 배송 빨라서 엄청 좋았어요!

박스 개봉하고 난 레노버노트북

제품 받기 전엔 전자제품이라 배송하다가 기스나 파손될까 걱정했었는데 이렇게 포장 잘되서 왔어요. 받자마자 박스 뜯어버리고 저 스티로폼보고 기분 좋아졌음 ㅋㅋ 

제품구성은 충전기+스티로폼에 감싸진 노트북+설명서입니다!

 

부푼 기대를 안고 열어보니 기스같은거 없고 깔끔하게 와서 기분 또 좋아졌어요 ㅋㅋ 

저는 플레티넘 그레이 색상인데 생각보다 고급스럽게 생겼어요. 일단 디자인은 이쁨! 다른 제품에 안꿀릴 것 같은 비주얼이에요!

 

저는 인텔보다 가성비가 좋다는(싼 가격에 비해 성능이 잘나오는) 라이젠제품을 주문했기 때문에 라이젠 마크가 붙어있구 옆에는 아이디어패드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ㅎㅎ  

 

이렇게 여자처자 개봉을 하고 윈도우10을 바로 깔고나서 필요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깔았습니다.

저는 주로 사용할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같은 오피스 프로그램을 먼저 깔아버렸습니다.

아 참고로 학생이신분들은 윈도우10, MS오피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하는 법은 나중에 기회되면 올려보겠습니다!

 

제가 주문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40-15API R5 스펙

위에 보시면 제가 주문한 레노버노트북 아이디어패드 S340 스펙입니다. (자세한 스펙 원하시는 분들은 11번가에서 검색하시면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열흘동안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일단 전체적으로 노트북 속도 빨라요! 근데 오피스 작업할때만 살짝 반응이 느리다고 해야하나.. 워드 타자나 PPT 작업할때 뭔가 반응이 느리다는 느낌이 있어요

 

부팅속도는 진짜 빠릅니다. (과장 조금 보태서 고개한번 돌리고 나면 켜져있어요 ㅋㅋ)

 

그리고 노트북에 대해서 알아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디스플레이가 TN패널이 아닌 IPS 광시야각 패널인데 LG그램에 들어가는 IPS패널보다는 훨씬 낮은 등급의 안티글레어 패널입니다. 

 

※참고로 안티글레어는 화면의 선명도는 떨어지지만 반사가 적은 패널인데 저는 오히려 이게 눈이 덜 아프더라구요. 너무 반사되거나 비추면 저는 오히려 집중력이 떨어지고 눈 아프더라구요 ㅠㅠ

 

실제로 비교해보면 차이가 쫌 나긴한데 저는 개인적으로 디스플레이에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ㅋㅋ

 

사실 제가 알아볼 때 디스플레이를 가장 많이 신경썼던지라 이 부분이 가장 큰 고민이었는데 다행히도 저가형 IPS패널이긴 하지만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사실 디스플레이가 막 좋진 않아서 50만원 초반대의 노트북에 IPS패널이 들어간거에 감사하면서 쓰는중...)

 

그리고 위의 스펙사진 보시면 배터리 부분에 대한 정보가 살짝 부족한 느낌인데 실제로 열흘동안 배터리는 정말 짱이라고 생각했어요.

 

제가 노트북을 하루에 6시간 정도 쓰는 것 같은데 1~2시간 충전해놓으면 하루는 그냥 들고다닐만큼 배터리 오래갑니다.하루에 6시간 써도 배터리 10퍼 정도로 남아있더라구요.

 

다른 리뷰정보 보면 10시간 사용가능 하다는 분들도 있고 배터리는 오래가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ㅋㅋ 그리고 충전기 또한 65w로 충전 진짜 빨리됩니다. 이거 생각보다 엄청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이만한 성능에 이만한 가격은 구매 후에도 계속 무한 만족하고 있어요ㅋㅋ 

 

 

생각보다 스피커 짱짱합니다. 사운드 별로 기대 안했는데 영상이나 영화볼 때 놀랬습니다. 스피커 좋아요! 이게 이유를 찾아보니까 스피커 위치가 바닥이랑 반사되서 더 짱짱하게 들린다고 합니다! 

 

키보드 빽라이트 지원합니다! 밤에 어두운데서 작업할 때 유용하더라구요. 

 

무게는 LG그램이나 삼성 올웨이즈 무게 생각하시면 안돼요 ㅠㅠ 1.69kg로 실제로 들고다니면 엄청 무거운건 아닌데 살짝 무게감 있습니다!! S340은 가성비 제품이기 때문에 무게, 휴대성을 1순위로 고려한다면 추천하지 않아요!! (전 맨날 들고다님...)

 

그리고 레노버 노트북만의 장점!! 내장 카메라를 쓰지 않을땐 가릴 수 있습니다! 요즘 저 카메라를 이용해 악용하는 사례도 많으니 정말 유용한 기능이죠! 전 노트북은 종이쪼가리 붙여서 썼는데ㅋㅋ 이 기능은 레노버가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부분은 아쉽게도 제가 아직 롤을 못 깔아서 ㅠㅠ 엄청 잘 돌아가는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분들 영상이나 리뷰보면 어느 정도 옵션 타협해서 잘 돌아간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저도 조만간 깔아서 롤토체스 다이아 찍으러 가야겠어요! 

 

마지막으로 정리해보면 대학생, 문서작업 오래 하는 분들, 게임용은 아니지만 간단한 게임정도는 원하시는 분들 등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40-15API R5는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에 어느 정도의 성능을 원하시는 분들이나 가성비 노트북 찾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ㅎㅎ 

 

제가 구매했을 당시 가격은 SSD만 256G로 업그레이드 해서 산 가격이 50만원 초반대에요! (배송비도 무료였슴다 ㅎㅎ) 지금도 11번가에서 램더블, SSD이벤트, 만원 할인 쿠폰 등 하고 있는 것 같으니 잘 알아 보시고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구요!

 

처음 쓴 글이라 당연하지만!!ㅋㅋ 이건 제 돈으로 구입해서 올리는 순수후기입니다!! 

 

렇게 부족하지만 열흘동안 써봤던 후기를 올려봤습니다. 하핫 뿌듯

처음 쓴 글이라 어색하고 뭔가 서투르지만 봐주셔서 감사하구요!! 

 

뭔가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이나 더 궁금하신 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해드릴게요 ㅎㅎ 

그 외에도 제 글에 대한 피드백도 언제나 환영이니 많이많이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밥먹으러 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