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Review

로지텍 M331, 로지텍 무소음 마우스(무선) 사용 후기!

by 뽀프리 2019. 10. 7.

안녕하세요. 

 

이번엔 노트북 산김에 무선 무소음 마우스까지 구매했는데요! 노트북만큼은 아니지만 무소음 마우스도 나름 많이 정보를 모아서 구매했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무소음 마우스로 마음먹고 알아봤습니다. 아무래도 주변이 조용한 상태에선 눈치보일때가 가끔 있어서 자꾸 무소음 마우스가 생각나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또 폭풍검색을 했더니 정말 다양한 종류와 다양한 가격대의 무소음 마우스가 등장하더라구요..... 알아보기전에 포기할뻔했어요............. 

 

포기하고 싶은 마음 노트북 새로 산 기쁜마음으로 덮어버리고 하나하나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무소음 마우스안에서 하나 둘 서치해보니 크게 무선과 유선, 블루투스, 크기 등 제가 필요로 하는 요소를 고려해보니 선택범위가 많이 줄어들더라구요! 

 

제가 게임을 좋아하는데 게임할때는 항상 로지텍 마우스와 함께했었죠ㅋㅋ 게임할때 로지텍을 많이 선호하던 버릇때문에 노트북 마우스를 고를때도 로지텍 마우스가 먼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로지텍에 꽂히니까 그 뒤부터 정말 많은 종류의 무소음 마우스가 눈에 안들어왔어요!! 실제로 다른 제품 여러개를 로지텍 마우스랑 비교해봤는데 제 성에 안차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로지텍 무소음 마우스로만 추려봤어요!!

 

1차적으로 고른 로지텍 무소음 마우스는 M221, M350, M331, M590 이렇게 4개 였습니다! 4개 제품 모두 무소음 마우스로는 많이 유명한 제품들인데요 이 4개 중에 정말정말정말정말 고민 많이했습니다. 

 

저 4개 제품 중 제일 저렴한 M221을 살 것 인가....! 아니면 조약돌같이 작고 이쁘게 생긴 M350을 살 것 인가...!! 가격과 성능 디자인 모두 가성비좋고 무난한 M331을 살 것 인가...!! 비싸지만 기능이 제일 많고 블루투스까지 지원하는 M590을 살 것 인가........!!!!!!!!!!!!!!

 

4개의 무소음 마우스 모두 가성비, 성능 괜찮은 제품들이라서 ㅠㅠ 정말 이 4개 제품으로 이틀 고민한 것 같아요... 

 

이렇게 많은 고민 끝에 제가 제일 먼저 제외시킨 제품이 M221 이었습니다 이유는 디자인이 마음에 안들어서 제외시켰습니다 (개인적으로 옛날 윈도우 98 시절 마우스 느낌 나서.. 나만 그런가?!) 

 

그리고 다음으로 제외시킨 제품이 M350! 여자분들은 고민안하고 살 것 같은 디자인의 M350은 손이 엄청 큰 저는 사용하기 엄청 불편할 것 같더라구요 ㅋㅋ 실제로 리뷰같은거 보니까 작아서 손이 큰 분들은 쓸 때 불편하다는 리뷰가 많이 보였어요 디자인과 갬성은 있지만 불편하면 짜증이빠이니까 패쓰!!

 

하.. 이제 나머지 두 제품 M331과 M590...! 이 두 제품을 두고 가장 많이 고민했어요 

블루투스가 되고 기능도 많은 M590이냐.. 아니면 모두 무난한 초가성비의 M331이냐...

 

그래서 결국!! 제가 최종적으로 M331을 고른 이유는 M590의 최대 장점인 블루투스기능이 아직 불안정하다는 리뷰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정품과 병행수입의 가격차이도 상당히 나고 병행수입 제품이 더 많이 판매되고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헉 쓰다보니 서론이 너무 길었다......... 여튼 여차저차해서 고른 무소음 마우스 로지텍 M331!!

 

무소음 마우스 로지텍 M331(마우스패드는 아닙니다!! 제가 또 따로 구매한거에요)

처음 딱 받았을 때 보고 느낀게 제가 생각한 것 보다 디자인 훨씬 이뻤어요 저는 노트북이 회색이라 나름 맞춘다고 그레이 색상 주문했는데 레드색상, 블랙색상도 이뻐서 그레이 색상이 너무 쥐색 같으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색상 디자인 모두 대만족!!

 

무소음 마우스 로지텍 M331 앞태, 뒷태, 옆태 (마우스패드는 아니에요!!)

위에 사진이 앞, 옆, 뒤 모습인데 로지텍은 그립감을 중요시 하기때문에 디자인과 그립감 모두 신경써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제가 열흘동안 써보니 그립감 되게 좋아요! 제가 남자 중에서도 손이 큰 편인데 사용할 때 불편한 점을 딱히 못 느꼈어요 

그리고 게이밍 마우스까진 아니더라도 반응도 좋고 M590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ㅋㅋ

 

 

무소음 마우스 로지텍 M331 바닥부분

그리고 이렇게 바닥은 옐로우형광???이어서 실물이 훨씬 이쁩니다!

 

무소음 마우스 로지텍 M331 바닥 내부 (마우스패드는 따로 구매했어요!계속 말해서 죄송ㅠㅠ )

최대 2년 동안 쓸 수 있다는 건전지와 건전지 옆에 작게 보이는 게 무선연결할때 쓰는 나노? USB입니다 (정식 명칭이 기억이 안나네용......)

 

저는 개인적으로 저 짧은 나노 USB?도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요새는 다 저렇게 짧게 나오는 것 같은데 아직도 길게 나오는게 있더라구요 (제가 전에 썼던 무선마우스는 길었음 ㅋㅋ) 

 

그리고 가장 중요한 무소음기능!! 무소음 마우스인데 소음부분에서 걱정하시는 분들!! 걱정하지마세요 소리 거의 안나는 수준이에요 제가 강의들을 때 스리슬쩍 마우스 써봤는데 정말 무소음 짱인 것 같아요 ㅋㅋ (지금도 강의들을 때 편하게 쓰는 중)

 

이 마우스가 거의 90% 이상 소음을 잡아주고 로지텍에서 테스트 인증도 받았다고 합니다! 그만큼 믿어도 됩니다!

(유튜브에 M331, M590 무소음 테스트 있으니까 실제로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신분들은 유튜브에 검색하면 나오니까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클릭감은 흠 처음엔 오랜만에 무소음 마우스를 써서 그런가 뭔가 되게 이상했는데 적응하고 나서는 전에 썼던 무소음 마우스(NONO X이소 제품)보다 클릭감 훨씬 좋은 것 같아요! 무소음 마우스 처음 쓰시는 분들은 처음에 적응기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ㅋㅋ 근데 적응 금방합니다. (전 한 시간만에 적응..)

 

 

제가 쓰는 노트북과 무소음 마우스 그레이그레이그레이 3그레 세트 컷 (패드는 따로 구매했어요!)

마지막으로 정리하면...!! 대학생 분들이나 조용한 환경에서 노트북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이만한 가성비 좋은 무소음 마우스 찾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열흘동안 사용한 결과!! 어떻게 보면 짧은 시간인 열흘 사용후기지만! 앞으로 고장만 안난다면 딱히 단점없고 불편함없이 쭉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이 막 튼튼하진 않지만 부실한 느낌은 전혀 없어요!)

 

무소음기능이나 가격, 디자인, 성능까지 등급으로 치면 이 제품은 상타 이상은 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저렴하니까 부담이 덜하고 저는 디자인까지 대만족했어서 가성비 좋은 무소음 마우스 찾고 있으신 분들한테 추천드리고 싶어요! 

 

글을 다 쓰고보니 제가 좋은 부분에 대해서만 썼는데 앞으로는 장담 못 하지만... 지금까지 열흘동안 불편하거나 단점이 없었어요 ㅠㅠ

 

그리고 또 당연하지만!!!ㅋㅋㅋㅋㅋ 무슨 협찬 이런거 아니고 제 돈주고 산 순수 제품후기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무소음 마우스 로지텍 M331에 대해서 써봤습니다!!

 

혹시라도 내용이 뭔가 부족하거나 틀린점,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합니다!! 

 

고럼 다들 저녁 맛있게 드시고 퇴근하고 스트레스 푸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