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TIPS

엑셀 중복값 찾기, 표시와 제거까지 간단하게!

by 뽀프리 2021. 8. 3.

엑셀 문서를 만지다 보면 불필요한 값들이 중복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엑셀 중복값 찾기 엄청 간단합니다. 중복 값을 찾는 방법은 조건부 서식 이용하기, Ctrl + F 이용하기, 데이터 필터 이용하기 등 3가지가 있습니다. 이 방법들 모두 엄청 간단하기 때문에 따라 하기만 하면 됩니다!  

 

 

 

1. 조건부 서식과 Ctrl + F를 이용하여 엑셀 중복값 찾기

 

<조건부 서식 이용하기>

중복 값 찾을 셀 범위 드래그 - 메뉴바의 홈 - 조건부서식 - 셀 강조 규칙 - 중복값 - 표시할 색깔 지정 후 확인

데이터 드래그 및 조건부 서식 표시 화면
엑셀 중복값 찾기, 조건부 서식

중복 값 찾을 셀 범위를 꼭 드래그 해주셔야 됩니다. 그래야 해당 데이터에서 중복된 자료를 찾을 수 있어요! 드래그 하셨으면 조건부 서식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여러 항목이 있는데 그 중 셀 강조 규칙에 마우스 가져다 놓으면 맨 아래에 중복값 뜨니 들어가 주세요!

 

조건부서식-셀 강조 규칙-중복값을 적용하고 있는 장면
엑셀 중복값 찾기, 조건부 서식

그럼 이렇게 중복된 값과 고유 값을 지정할 수 있는데 저희는 중복된 값을 찾는 것이 목적이니 중복 체크해주시고 적용할 서식에 원하는 색깔 채우기 선택한 후 확인 눌러주면 데이터에서 중복된 값에 지정한 색깔이 나타납니다. 이처럼 중복 값에 색깔이 나타나면 중복 값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Ctrl + F 이용하기>

Ctrl + F 누르기 - 중복값을 확인할 데이터 입력 - 모두 찾기 클릭

Ctrl+F를 누르면 나오는-모두 찾기 화면
엑셀 중복값 찾기, Ctrl + F

Ctrl + F는 다들 잘 아실 거라 생각되는데 조건부 서식을 이용한 방법보다 더 간단합니다. 현재 시트의 값을 찾아주는 것이기 때문에 셀 범위를 지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Ctrl + F를 누른 다음에 중복 값이 있는지 확인할 데이터를 적고 모두 찾기만 눌러주면 끝입니다! 

 

 

 

2. 데이터 필터 기능을 이용하여 엑셀 중복값 표시하기

중복된 값이 있는 데이터의 첫 셀 선택 - 메뉴바의 데이터 - 정렬 및 필터 - 필터 클릭 - 필터가 적용된 첫 셀 화살표 클릭 - 모두 선택을 눌러서 체크 다 풀기 - 중복 값이 있는 데이터만 체크 후 확인

데이터 필터를 누른 후 첫 셀에 화살표가 생긴 화면
엑셀 중복값 표시하기

중복된 값이 있는 데이터의 첫 셀(위 사진에서는 플랫폼이 첫 셀)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메뉴바의 데이터의 정렬 및 필터에서 필터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 사진처럼 첫 셀 옆에 화살표가 생길 겁니다.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데이터 필터 내에서 중복값이 있는 데이터를 체크하는 화면
엑셀 중복값 표시하기

화살표를 누르면 빨간 박스 안에 항목이 다 체크돼있을 거예요. 그럼 모두 선택을 눌러서 다 체크를 풀어주시고 중복 값이 있는 데이터만 체크한 후에 확인 눌러주세요.

 

데이터 필터 적용 후 중복값만 표기되어 있는 화면
엑셀 중복값 표시하기

그럼 이렇게 중복된 값만 필터 돼서 표시됩니다. 이는 조금 더 확실하게 중복된 값을 찾을 수 있는 방법으로 내가 원하는 데이터와 같이 표시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엑셀 중복값 제거하기

중복된 값을 제거할 데이터의 셀 선택  - 메뉴바의 데이터 - 데이터 도구 - 중복된 항목 제거 - 열 선택 - 확인

엑셀 메뉴-중복된 항목 제거 표시 화면
엑셀 중복값 제거

중복된 값이 있는 데이터의 아무 셀이나 선택해주시고 데이터 도구에 있는 중복된 항목 제거로 들어가 주세요. 참고로 위 사진은 제가 창을 작게 줄여놔서 중복된 항목 제거가 아이콘으로만 표시되어 있지만 창 원래 크기로 하시면 한글로 표시되어 있을 거예요.

중복된 값이 있는 열을 체크하는 화면
엑셀 중복값 제거

중복된 값이 있는 열을 모두 선택하고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중복값이 제거되었다는 문구와 중복값이 제거된 데이터 화면
엑셀 중복값 제거

그럼 이렇게 깔끔하게 중복된 값이 제거됩니다. 중복된 항목 제거는 데이터 필터를 적용한 상태에서도 가능하니 데이터 필터를 통해 중복된 값을 표시한 후 중복된 항목 제거를 눌러주셔요 됩니다. 사실 필터로 적용한 후에 중복 값을 확인하고 제거하는 게 가장 깔끔합니다.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 방법대로 하면 정말 간단하고 쉽습니다. 그러니 어려워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나하나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들고다니기 좋은 가벼운 노트북 추천<<

https://link.coupang.com/a/9MTIc

 

LG 그램15 IPS FHD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