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TIPS

피부, 옷, 바닥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법

by 뽀프리 2021. 8. 6.

염색약이 옷이나 피부, 집 바닥에 묻으면 매우 난감합니다. 염색약이 묻은 직후에 닦는다면 그나마 빨리 지울 수 있지만 묻은 후 시간이 지나고 닦으려면 잘 지워지지 않아서 진땀 빼는 경우가 많은데요.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방세제부터 표백 효과가 좋은 과탄산소다까지 한 번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색약이 피부에 묻었을 때 지우는 법

비누

염색약이 피부에 묻은 직후에 바로 닦는다면 비누로도 충분히 지워집니다. 먼저 염색약이 묻은 부위를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물로 한번 씻어내주시고 비누로 염색약이 묻은 부위를 충분히 문질러준 다음 다시 따뜻한 물이나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주시면 됩니다. 

 

클렌징 오일

만약 염색약이 피부에 묻고 시간이 조금 지났다면 클렌징 티슈에 클렌징 오일은 묻혀준 후 염색약이 묻은 부위를 살살 롤링해준 후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물로 씻어주시면 됩니다. 너무 힘을 줘서 문지르면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자극이 갈 수 있으니 부드럽게 살살 롤링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

염색약을 닦아내도 잘 안 지워졌을 때 자기 전 올리브 오일을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충분히 바른 뒤 오일이 다른 곳으로 새지 않게 투명 랩으로 감싸줍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솜이나 부드러운 거즈에 오일을 살짝 묻혀 부드럽게 문질러서 닦아주시면 됩니다. 올리브 오일은 염색약이 얼굴에 묻었거나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염색약이 묻은 직후에 클렌징 오일 대신 올리브 오일을 화장솜이나 부드러운 거즈에 묻혀서 닦아주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세톤 & 소독용 알코올

피부가 예민하거나 염색약이 얼굴에 묻었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손이나 몸에 염색약이 묻었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화장솜이나 부드러운 거즈에 아세톤 혹은 소독용 알코올을 묻혀주고 염색약이 묻은 부위를 부드럽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주방세제 & 베이킹소다

이 방법 역시 피부가 예민하거나 염색약이 얼굴에 묻었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주세요. 성분이 강하기 때문에 피부가 상할 수 있으니 손이나 몸에 염색약이 묻었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주방세제와 베이킹소다를 1:1 비율로 충분히 섞어줍니다. 그리고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발라준 다음 살살 문질러줍니다. 그리고 따뜻한 물이나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주시면 됩니다. 

 

 

 

염색약이 옷에 묻었을 때 지우는 법

물컵안의 물에 염색약이 섞이는 사진-썸네일
염색약 지우는 법

주방세제

염색약이 묻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았다면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방세제를 묻혀서 문질러주세요. 충분히 문질렀다면 따뜻한 물로 다시 한번 문질러주시면 됩니다. 근데 흰 옷이나 밝은 계열의 옷은 얼룩이 완전히 지워지지 않습니다. 

 

락스

흰 옷이나 흰색 계열의 옷은 락스를 이용하면 지울 수 있습니다. 통이나 대야에 옷이 잠길만큼 충분히 따뜻한 물을 받아준 다음 락스를 조금 풀어줍니다. 그리고 옷을 한두 시간 정도 담가주세요. 한두 시간이 지나면 물로 옷을 한번 헹궈준 다음 세탁기로 한번 더 빨아주세요. 그럼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다만 아끼는 옷이거나 색이 있는 옷이라면 락스 물에 담가놓으면 안 되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과탄산소다

만약 색이 있는 옷이라면 락스 대신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주세요. 통이나 대야에 따뜻한 물을 충분히 받고 과탄산소다를 조금 풀어줍니다. 그리고 옷을 한두 시간 정도 담가주세요. 한두 시간 후에 따뜻한 물로 옷을 한번 헹궈주고 세탁기로 한번 더 빨아주세요. 다만 아끼는 옷이라면 그냥 세탁소에 맡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베이킹소다 & 식초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1 비율로 충분히 섞어준 후 염색약이 묻은 부분에 묻혀서 문질러줍시다. 충분히 문질러준 다음 따뜻한 물로 한번 더 문질러주세요. 그리고 세탁기로 한번 더 빨아주시면 됩니다. 과탄산소다가 없거나 락스를 사용하지 못한다면 이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염색약이 바닥에 묻었을 때 지우는 법

락스

바닥에 염색약이 묻었다면 묻은 직후에 닦아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시간이 지나 착색이 되었다면 완전히 지워지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걸레나 키친타월에 따뜻한 물과 락스를 묻혀준 다음 바닥을 힘껏 문질러주세요. 엄청 오래되지 않았다면 어느 정도는 지울 수 있습니다.

 

물파스

물파스도 염색약을 지워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파스를 염색약이 묻은 곳에 발라준 다음 3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3분 후에 걸레나 키친타월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매직블록

매직블록은 얼룩을 지우는데 엄청 좋아요. 바닥에 묻은 염색약을 그나마 깨끗이 지우고 싶다면 매직블록을 이용해 보세요. 매직블록에 락스 물을 적신 후 닦아주시거나 염색약이 묻은 곳에 락스를 뿌린 다음 시간이 조금 지난 뒤 매직블록으로 문질러주면 됩니다. 락스로 인해 손이 망가질 수 있으니 라텍스나 고무장갑을 꼭 끼고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