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TIPS

대마종자유 효능 부작용 가격 '이 질병' 예방하세요.

by 뽀프리 2021. 8. 17.

환각 증상을 일으킨다고 알려진 '대마'를 여러분들은 얼마나 알고 있으신가요? 대마초의 재료인 대마 씨앗은 껍질이 환각증세를 불러일으키는데요. 대마종자유는 이 대마 씨앗 껍질을 벗겨 기름으로 만든 것입니다. 환각 증세를 일으키는 껍질을 벗겨내기 때문에 마약인 아닌 효능이 좋은 식품이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마종자유란?

대마 씨앗 사진-썸네일
대마 씨앗

위에서 언급했듯이 대마종자유란 대마 씨앗의 껍질을 벗겨내고 압출을 통해 기름으로 만든 것입니다. 이 대마종자유는 수차례 검수를 통해 마약성 환각 성분을 없애고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로만 구성된 식품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대마종자유는 헴프씨드 혹은 착한 대마라고도 불리며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세계 6대 슈퍼 푸드입니다. 그렇다면 대마종자유에 들어있는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은 무엇일까요?

 

대마종자유는 불포화지방산과 카나비노이드,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중 불포화지방산이 대마종자유의 90%를 차지하는데요. 이 함유량은 연어의 약 15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성분들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대마종자유 효능

대마잎 사진
대마(햄프)잎

대마종자유의 온전한 효능을 뽑아내기 위해선 냉압착식 추출공법이 필수적입니다. 고온 압착 추출공법은 대마종자유가 산패될 확률이 높고 영양소 또한 다 날아가기 때문에 꼭 냉압착식으로 추출한 대마종자유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심장질환 예방

불포화지방산을 90% 함유하고 있는 대마종자유는 심부전, 부정맥, 심근경색, 심부전증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오메가 3, 6, 9가 불포화지방산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성분은 혈액순환기능을 개선해주고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심장병 예방에 좋습니다.

  

관절염 완화

오메가 3 지방산, 오메가 6 지방산은 항염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관절염 완화를 통해 관절 통증과 관절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암 예방

대마종자유의 카나비노이드 성분은 항암효과에 뛰어납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가 생겨나는 것을 억제해주고 암세포를 자멸사 시키도록 유도합니다. 실제 카나비노이드는 외국에서 말기암 환자에게 치료제로 쓰인 사례가 있으며 결과는 아주 성공적이었다고 합니다.

 

체중 감량

대마종자유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식물성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는 반면 칼로리는 낮고 영양소까지 골고루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마종자유는 우리가 생활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충전시켜주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 예방

대마종자유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 섬유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섬유질을 꾸준히 섭취하면 비만으로 인한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사례가 있습니다.

 

우울증 예방

대마종자유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6는 세로토닌이라는 세포의 생성을 촉진시키는데요. 세로토닌은 우울증, 불면증 등 정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신경계 세포입니다. 

 

노화 방지

대마종자유에 함유되어 있는 필수 아미노산의 아르기닌 성분은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필수 아미노산은 체내에서 생기지 않기 때문에 식품을 섭취해서 보충해줘야 합니다.

 

 

 

대마종자유 부작용

대마종자유는 슈퍼 푸드라는 명성에 걸맞게 부작용 사례는 없습니다. 그러나 임산부나 출산 후 산모들은 정확한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꼭 확인하고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혈압이 있으신 분들도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셔야 되고 지혈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지혈이 잘 안 되는 체질이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됩니다. 특히 수술 전이나 수술을 막 마친 상태라면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대마종자유 가격

 

시중에 있는 대마종자유의 가격은 브랜드와 종류에 따라 차이가 조금 있는데요. 보통 오일과 캡슐 두 가지 종류의 제품이 있습니다.

  • 오일은 베네팜과 한국생활건강 팔레오의 제품들을 보면 180ml에 3만 원대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 캡슐은 30개 기준 싸게는 만원에서 비싸면 6원대까지 있는데요. 건강기능식품을 전문으로 하는 뉴트리코어 제품이 3만 원대로 추천드릴만한 것 같습니다.

 

 

 

 

비아노스 효능 가격 정리

남자들은 나이가 들어 40대에 접어들게 되면 전립선에 많은 질환이 발생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질환이 전립선 비대증인데 이러한 전립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가 비아노스입니다. 비아노

fourfree.tistory.com

 

맥스컷 효과와 부작용

저는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늘어가는 체중 때문에 여러 다이어트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요. 운동과 식단 조절은 당연하니 패스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를 알아봤

fourfree.tistory.com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효능, 부작용

요즘은 연령대에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무릎 건강으로 인해 고생하고 있습니다. 무릎에 물이차 거나 통증이 있고 붓는 증상들의 원인은 대부분 관절과 연골이 손상되거나 마모되어서 발생하는

fourfre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