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TIPS

콤부차 5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뽀프리 2021. 8. 20.

몸에 안 좋은 탄산 대신에 건강하게 물에 타 먹는 콤부차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유산균을 포함하고 있는 콤부차는 소화가 잘 안되거나 운동하기 전후로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음료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티타임으로도 즐기기 좋은 콤부차의 효능과 부작용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콤부차 5가지 효능

물잔에 담긴 콤부차 1잔 사진
콤부차 1포

콤부차는 주 성분이 유산균으로 다이어트 중이신 분,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 식사 후 자주 속이 더부룩하고 답답하신 분, 기름진 음식을 많이 드시는 분, 탄산음료를 끊고 싶으신 분들이 하루 1~2포 정도 마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물 250ml 당 1포 타서 드시면 적당합니다. 

 

다이어트

살을 뺄 때 탄산음료를 끊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콤부차는 몸에 좋은 12종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으면서 1잔의 칼로리가 15kcal밖에 되지 않습니다. 일반 탄산음료에 비하면 아주 낮은 칼로리로 탄산 대용으로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지방을 분해해주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도 있으니 다이어트 음료로 좋습니다.

 

장 건강 개선

콤부차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장내 유익한 유산균들을 증식시켜 주는데요. 이러한 유익균들은 유해균을 억제해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장 건강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즉 잦은 복통이나 설사, 변비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화 불량 개선

콤부차는 발효 음료인데요. 발효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위산 분비를 억제하고 위 점액을 보호함으로써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 과식했을 때 속의 더부룩함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폐물 및 독소 배출

콤부차의 성분인 글루쿠론산은 몸 속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과 결합하면서 배출해줍니다. 이는 피로감을 완화시켜주고 간, 위, 장 건강에 좋으며 해독 작용까지 하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도 좋습니다.

 

면역력 증진

콤부차에 함유된 비타민과 글루쿠론산은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항산화 작용이란 노화하는 원인인 활성 산소를 억제해주는 것을 의미하는데 비타민은 이러한 활성 산소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이나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그리고 독소를 배출해주는 글루쿠론산은 체내의 안 좋은 독소들을 배출시켜줌으로써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콤부차 부작용

콤부차에는 몸에 좋은 유산균들과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지만 절대 과다 섭취하면 안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과다 섭취 시 가스가 생기기 때문에 오히려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콤부차는 발효 음료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속 쓰림이 있을 수 있으며 카페인 성분이 소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불면증, 불안감, 초조함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루 최대 2포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이처럼 위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임산부 및 어린이, 항생제 복용 중이신 분, 카페인에 예민하신 분들은 전문가와 상의하거나 꼭 성분들 확인하고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티젠 콤부차 레몬 2개월 먹어본 후기(내돈내산)

여러 브랜드의 콤부차가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티젠 콤부차 레몬을 하루에 1~2잔씩 2개월 동안 먹어봤습니다. 다이어트와 소화에 도움이 될까 싶어 처음엔 맛만 보기 위해 10개짜리 작은 박스

fourfree.tistory.com

 

비아노스 효능 가격 정리

남자들은 나이가 들어 40대에 접어들게 되면 전립선에 많은 질환이 발생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질환이 전립선 비대증인데 이러한 전립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가 비아노스입니다. 비아노

fourfree.tistory.com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효능, 부작용

요즘은 연령대에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무릎 건강으로 인해 고생하고 있습니다. 무릎에 물이차 거나 통증이 있고 붓는 증상들의 원인은 대부분 관절과 연골이 손상되거나 마모되어서 발생하는

fourfree.tistory.com

 

 

댓글